
현직자들의 리뷰를 토대로 NH투자증권의 연봉, 워라벨, 근무환경, 기업문화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현직자 590분께서 리뷰를 남겨주셨습니다. NH투자증권의 정확한 직원수는 잘 모르지만, 5천명이하 규모라고 되어있습니다. 총 590개의 리뷰가 있으니, 정말 많은 분들께서 리뷰를 남겨줬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평점은 총점 5.0점 만점 중 4.1점으로 상당히 좋습니다. 일자리로서 매우 괜찮은 곳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항목별 평점을 자세히 살펴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급여 및 복지가 평점 4.5점으로 가장 높고, 다음으로 업무와 삶의 균형이 4.1점으로 높습니다. 급여와 워라벨 모두 4.0을 넘는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즉, 연봉이 높은데, 워라벨이 잘 지켜지는 곳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요즘은 돈을 많이 주는곳이라고 해서 반드시 일을 많이 시키는 것이 아니라고 생각됩니다. 오히려, 고연봉 직장이 워라벨이 좋고, 저연봉 직장일 수록 근무환경과 워라벨이 좋지 못한 것 같습니다. 다음으로 커리어 향상부분이 3.9점, 사내문화가 3.6점, 경영진이 3.3점으로 나머지 항목들도 평점이 매우 좋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평점 3.0이하의 항목이 없는, 거의 모든 방면에서 괜찮은 곳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기업 개요
NH투자증권은 농협금융지주, NH농협은행, NH농협카드, NH농협생명, NH농협손해보험, NH농협캐피탈, NH저축은행, NH농협리츠운용, NH벤처투자와 함께 농협의 금융 계열사로, 투자매매, 투자중개, 집합투자, 신탁, 투자자문 등의 사업을 진행하고 있는 종합금융투자회사입니다.
연봉정보

NH투자증권의 경우 연봉에 대한 정확한 정보는 찾아볼 수 없었습니다. 그리고 연봉이 크게 의미가 없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것입니다. 왜냐하면, 성과금에 따라 매년 받는 연봉의 차이가 매우 크기 때문입니다. 우선 농협계열사이기 때문에 기본급은 다른 농협계열사와 유사합니다. 5급의 경우 8천만원부터 시작, 6급의 경우 6천만원부터 시작합니다. 다만, 매해 성과에 따라 지급받는 성과금의 차이가 매우 큽니다.
일반적인 수준에서 말씀드리면, 5~6년차 기준, 연봉 1억원에 근접한 수준이며, 성과가 좋게 나올 경우에는 1.2~1.4억까지도 연봉이 높아집니다. 다만, 3년차 이하의 신규의 경우에는 성과를 쉐어하는 비율이 낮아 성과금 자체가 작다고합니다. 적어도 4년 이상은 다녀야 제대로된 성과금을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장점
- 성과금에 따라 연봉의 편차가 크지만, 기본급 자체가 높으며, 일부 부서를 제외하고 대체적으로 워라벨이 좋다
- 금융권, 특히, 증권사이지만, 대체적으로 유연한 사내 문화를 가지고 있다. 생각만큼 보수적이지는 않다
- 매년 연차가 34개 이상(기본연차 15개, 체력단련 연차 5개, 결혼기념일 1개, 봉사활동휴가 1개, 보건휴가 12일)이다
- 연차사용이 자유롭고, 권장하는 분위기이다
- 최신식 건물(파크원)로 근무 환경이 매우 좋고, 근무 위치도 좋다
- 점심시간이 1시간반~2시간으로 길다
- 고연봉 증권사이지만, 성과와 상관없이 크게 사고만 안치면 정년이 보장된다. 고용안정성이 높다
단점
- 정규직에 대한 대우는 확실하지만, 계약직에 대한 차별이 심하다
- 정년퇴직만을 기다리며, 커리어 발전과 전혀 관계없이 월급 루팡하는 고인물들이 많이 있다
- 대리를 달기전까지는 의외로 연봉이 낮다
총평
현직자들의 리뷰를 살펴보는데, 계약직들의 불만이 정말 많은 곳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정규직, 또는 고연차의 경우 연봉은 높고 업무 부담은 상당히 적은것 같았습니다. 다만, 힘들고 어려운 업무는 계약직에게 많이 몰리는 것 처럼 보였습니다. 하지만, 저의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이것이 정상인게 아닌가 싶습니다. 요즘 세상에 오히려 정규직으로 어렵게 들어온 사람들이 연봉이 일은 더 많이 하고 연봉도 더 적은 경우가 심심치 않게 벌어지는데(그 와중에 중간에 정규직으로 전환되는 경우도 많고), 이게 제대로 돌아가는 회사가 아닐까 싶습니다.
대체적으로 평을 살펴보면, 계약직으로 들어가면 조직 문화상 오래 다니기도 힘들고 연봉도 그렇게 높은 것 같지 않습니다. 다만, 정규직으로 들어가게되면 연봉도 높고, 안정적이고, 워라벨도 좋고, 복지도 좋고, 정말 좋은 직장이라 생각됩니다. 커리어 발전의 측면에서 다소 아쉬움이 있겠지만, 그래도 정말 좋은 직장이라 생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