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직자들의 리뷰를 토대로 비엣젯항공의 연봉, 근무환경, 워라벨, 기업문화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현직자 50분께서 리뷰를 남겨주셨으며, 총점 5점 중 3.4점으로 꽤나 괜찮은 평점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항목별 점수를 자세하게 살펴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업무와 삶의 균형이 3.6점으로 가장 높았으며, 급여 및 복지가 3.5점, 사내문화가 3.2점으로 다음을 이었습니다. 현직자들이 워라벨과 급여, 복지 및 사내문화에 대해서는 꽤나 좋은 평점을 남겼습니다. 그리고 커리어 향상이 2.9점, 경영진이 2.5점으로 다음을 이었습니다. 항공사 전반적으로 커리어 향상과 경영진에 대한 부분은 평가가 매우 낮은데, 그래도 2점대의 준수한 평점을 보유하고 있었습니다.
기업 개요
비엣젯항공은 2007년 베트남에 설립된 최초의 민간항공사이며, 베트남의 대표적인 저비용 항공사입니다. 베트남, 대한민국, 일본, 대만, 인도등에 취항하고 있습니다.
연봉 정보
비엣젯항공 또한 우리나라 기업이 아니고, 해당 항공사에 취업하신분들이 많지 않아 연봉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구하기는 어려웠습니다. 다만 일부 현직자들의 리뷰를 통해 보건데,
장점
- 우리나라보다 비교적 수평적이고 프리한 사내 문화
- 급여를 달러로 받음, 그리고 급여 수준이 괜찮은편
- 3주 근무 1주 휴가, 또는 6주 근무 2주 휴가 체계
- 회사의 급격한 성장으로 취항지가 늘어나고 있다
- 외항사이지만 한국 스케쥴이 많이 있다
- 베트남 물가가 싸서 돈을 많이 절약할 수 있다
단점
- 외국인들에 대한 차별이 일부 있다
- 한국인 출신으로 사무장을 달기 어렵다
- 일처리가 많이 느리다
- 하우징에 대한 지원이 없어 직접 해결해야 한다
- 외국인 직원들에 대한 복지가 사라지고 있다(가족비자, 하우징 등)
총평
베트남의 항공사 비엣젯항공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동남아 여행을 여러번 가본 경험이 있어 비엣젯항공을 이용한 경험이 있는데, 현직자들의 평이 괜찮아 리뷰를 하며 의외라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특히, 급여부분에서 만족하는 현직자 분들이 많다는 것이 신기했습니다. 다만, 코로나이후 경영진이 바뀌며 외국인 직원들에 대한 차별이 늘고 복지가 줄고 있다고 하니 다소 유의해야할 필요가 있겠습니다.